묻고답하기정성을 다하는 오병이어 전통이 되겠습니다.

묻고답하기

분식회계 들통 우려?...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정,안진 기업가치 산정보고서, 국조특위 제출 누락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달려라 작성일19-01-12 11:56 조회1회 댓글0건

본문



출처:  http://www.4th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7403




요약

분식회계 의혹을 사고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(이하 삼바)의 기업가치 산정보고서가 2016년 11월부터 2017년 1월까지 활동했던 '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국정농단의혹 사건 진상규명 국정조사특별위원'(이하 최순실 국조특위)에 제출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.


당시 최순실 국조특위는 삼성그룹에게 '제일모직-삼성물산 합병과 관련해 국민연금과 주고받은 문서내역 전부'와 '제일모직-삼성물산 합병과 관련해 삼성그룹이 인수합병과 관련해 자문받은 내역전부'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. 그러나 삼성그룹이 제출한 자료에 삼정,안진 보고서는 없었다.


삼정,안진 보고서는 제일모직-(구)삼성물산 합병과 관련한 국민연금의 의결권 행사에 중요한 판단 근거가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.


참여연대 경제금융센터(소장 김경율 회계사)는 삼성이 삼정,안진 보고서를 국조특위에 제출하지 않은 이유를 납득할 수 없다며 혹시 그 배경에 부당한 합병의 엉성한 논거를 은폐하려는 의도가 깔려 있었던 것은 아닌지 등에 대해 검찰이 철저하게 수사해 진실을 규명하고 위법행위자는 엄벌에 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